블로그마케팅이란

기존 온, 오프라인 광고와는 달리 소비자와 기업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마케팅입니다.

인터넷의 발달과 쌍방향 매체의 보편화로 인해 1인 미디어라고도 불리는 블로그가 주목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방식도 등장하여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블로거들에 의하여 입소문이 나고 좋은 인식이 형성되면 홍보 효과가 커지는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여 비용 대비 효과가 크다는 장점과 일반적인 마케팅과는 다르게 소비자에게 컨텐츠가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블로그에서 커뮤니티로 커뮤니티에서 블로그로 쉽고 빠르게 퍼지는 효과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특징

저렴한비용

홈페이지를 대체해서 사용 가능하며 홈페이지 개설 대비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수한접근성

홈페이지, sns 등과 연동이 쉬우며, 검색 빈도와 페이지 노출이 높아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정보를전달할 수 있습니다.

높은효과

블로그 자체 인지도를 높여 브랜드를 강화 시키고 블로그의 게시글이 검색 엔진에 노출되어 지속적인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차확산기대

단 한 번의 포스팅으로도 지속적이고 연속적으로 포털사이트 검색에 노출되며 타 블로거들에 의한 스크랩으로 2차 확산이 용이합니다.

소비자는 포털 검색 결과에서 블로그로 가장 많이 이동합니다.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네이버에서 검색 후 검색된 결과에서 해당 블로그로 가장 많이 이동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은 블로그마케팅이 필수인 시대입니다!

블로그마케팅종류

브랜드블로그

기업의 내부적인 이야기 또는 관련된 이야기를 통해 기업에 대한 긍정적이고 친근한 느낌을 제공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다가가는 블로그 마케팅 전략입니다. 기존의 마케팅보다 좀 더 고객 맞춤을 지향하는 커뮤니티로써 기업을 알리는데 효과적입니다.

일반소비자형블로그

비상업적인 컨셉의 최적화 블로그에, 해당 업체와 관련된 내용을 제 3자 입장으로 블로그에 담아내어 소비자의 입장에서 동질감을 형성하도록 해주어 우회적인 노출 및 홍보가 가능합니다.

전화상담: 1661-8863, 이메일상담: ksdj11@gmlab.kr
믿을수있는파트너 착한마케팅연구소 전화:1661-8863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주말공휴일휴무 마케팅상담신청하기

결제하기 상담 신청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