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문서마케팅

웹마케팅은 치밀한 분석과 연구, 그리고 신기술 도입과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을 요하는 현대 마케팅의 중심 이론입니다. 착한마케팅연구소는 웹마케팅의 중심에서 마음껏 활보할 수 있도록 언제나 달리고 있습니다.

정보의 바다, WEB. 웹이라는 어마어마한 대양 속에서 익사하는 광고를 보는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닙니다. 시스템을 알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스템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마케팅만이 웹의 바다 위를 유유히 떠다닐 수 있는 것입니다. 착한마케팅연구소는 웹에 대한 전반적인 원리 이해와 변혁에 대비한 새로운 이론 연구를 땀 흘려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착한마케팅연구소가 제시하는 웹마케팅의 새로운 대안 이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신디케이션 가장 새로운 네이버의 웹 수집 방법인 신디케이션 API는 기존의 웹 수집 체계를 완전히 뒤집어 놓은 방식입니다.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웹사이트와 콘텐츠를 찾아주는 검색엔진간의 동기화 규약이라고 볼 수 있는 네이버 신디케이션 API는 홈페이지에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하면 홈페이지에 설치되어 있는 신디케이션 API가 네이버 검색엔진에 신호를 보내 검색로봇이 수집해 가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 네이버 신디케이션을 웹에 장착해야 상위노출이 가능하며, 노출 콘텐츠 또한 오리지널리티가 보장되어야 합니다.
웹 표준 개발 웹 표준이란, 국제 웹 표준화 단체가 권고하는 표준안으로 용도에 맞는 마크업 사용과 CSS를 분리하여 웹을 구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웹 접근성과 비슷한 개념인 웹 표준은 브라우저와 디바이스 등 웹 사용자들의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웹 표준을 지키는 것이 결코 만만한 일은 아니지만 웹 표준을 지키면 그에 따른 이익 또한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에 잘 노출 될 수 있고, 웹 접근성이 뛰어나며, 웹 페이지 운용이 수월해지고, 서버공간을 절약해 자유로운 웹 로딩이 가능해집니다. 또, 모바일 웹 페이지 없이도 연동이 가능하고, 구조 언어가 XHTML로 바뀜에 따라 빠른 데이터 처리와 안정적 브라우저 동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웹문서 최적화 웹 문서 최적화를 하는 이유는 웹 문서라는 섹션에 상위노출을 시켜 방문자수 증가와 아울러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웹 문서 최적화는 웹 문서 수집을 전문으로 하는 웹 수집 로봇이 홈페이지에 있는 글을 잘 수집해갈수록 만들어 놓고, 웹 표준을 잘 지키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리고 웹 로봇이 수집해 간 웹 문서를 순위를 매겨 저장할 때 가장 높은 순위를 얻기 위해서 알맞은 로직을 적용해 콘텐츠의 품질을 높여야 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 엔진 최적화는 블로그, 카페, 홈페이지 등 온라인의 대표적인 플랫폼 3군데 모두에 필요한 기술적 기능으로 검색 엔진에 홈페이지 콘텐츠가 잘 노출 될 수 있도록 HTML언어를 구조화 시키는 작업을 말합니다. 그리하여 검색엔진이 홈페이지의 글을 잘 가져가게 만드는 것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여러 가지 팁이 있는데, 웹 문서를 작성할 때 HTML 언어의 헤더와 본문에 검색 로봇이 웹 문서를 잘 수집해 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길을 알려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로스 브라우징 크로스 브라우징은 모든 브라우저에서 홈페이지가 최적화되어 보여지는 것입니다. 모바일이나 태블릿 PC에서도 형태가 보존되어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크로스 브라우징이 잘 되어 있지 않은 홈페이지의 경우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는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 중 30%의 잠재된 고객을 잃는 셈이며, 다른 브라우저에서 잘 보여져도 결제만은 되지 않는다면, 적극적인 구매 의사를 가진 소비자를 오히려 기만하는 행위가 될 수 도 있으므로 크로스 브라우징은 기본적인 홈페이지 구축 기술이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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